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철 무기력증 알아보기

건강

by 드림세르파 2024. 5. 17. 16:33

본문

봄철 무기력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봄철 무기력증으로 만성 피로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기력증이 지속되면 활력 저하로 일상에 지장을 주는 만큼 균형 잡힌 생활습관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1. 무기력증의 증상

무기력증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봄철 무기력증은 전체 우울장애의 약 10%를 차지하는 계절성 우울증의 한 종류로 갑작스러운 일조량 증가에 생체리듬이 깨지며 발생합니다. 봄철 무기력증은 식욕은 물론 신체적인 활력저하로 평소보다 잠이 늘고, 누운 채 하루를 보내는 시간이 많아집니다.

 

 

2. 무기력증 예방

무기력증의 예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봄철 무기력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낮 시간에 30분 이상 산책을 하며 햇볕을 쬐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체내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합성에 관여하는 비타민D가 늘면서 무기력증이 개선됩니다. 산책을 해서 몸을 움직이면 근육이 자극을 받고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효과로 무기력증을 완화해 줍니다.

 

봄철 무기력증봄철 무기력증
봄철 무기력증

3. 키위의 효과

키위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도 봄철 무기력증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입니다. 키위는 가장 높은 영양소 밀도를 가진 과일로 썬골드키위의 영양소 밀도는 20.1점으로 사과 3.5점, 블루베리 4.3점과 비교했을 때 월등한 수준입니다.

 

 

 

썬골드키위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뇌기능을 정상화시켜 스트레스를 완화해 기분전환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썬골드키위 한 개에는 비타민C가 152mg가 들어있어 성인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 100mg를 상회하므로 하루에 키위 한 개를 먹으면 하루치 권장량이 채워집니다.

 

봄철 무기력증봄철 무기력증
봄철 무기력증

4. 면역력 증진 효과

면역력 증진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장에 분포하는 데 키위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 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장 내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합니다. 키위의 비타민C는 우리 몸속에 침입한 감염성 질환을 방어하고,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세포인 백혈구 기능을 강화합니다. 키위는 저혈당 식품으로 갈지 않고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갈면 소화 흡수 시간이 빨라져 키위의 건강 효과를 누릴 수 없습니다. 식사하기 30분 전 키위 한 개를 껍질 째 반으로 잘라 스푼으로 간단하게 먹으면 무기력증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